News > Daily News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라이크라 컴퍼니, 적응형 섬유 출시
신규 브랜드 LYCRA? ADAPTIV 섬유 개발
 
KoreaFashionNews 기사입력  2021/09/17 [13:15]

 

움직임과 신체유형별 맞춤형 의류 제조로 착용감 개선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가 새롭고 유용한 운동 특성을 담아내기 위해 획기적인 기술로 개발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라이크라 어댑티브(LYCRA® ADAPTIV)’ 섬유를 출시했다.

 

현재 특허 출원  중인 적응형 섬유는 혁신적인 폴리머로 만들어졌다. 독특한 화학적 성질을 지닌 이 섬유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착용자의 기능적 요구에 적응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움직임, 신체 유형에 더 잘 맞는 의류를 제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착용자가 휴식하고 있을 때는 폴리머가 압축 유지력을 조정해 적절한 핏과 모양, 제어를 제공하고, 착용자가 움직일 때는 폴리머가 탄력성을 조절해 운동 시 편안함을 더하며, 제2의 피부와 같은 효과로 안정적인 착용감을 구현한다. 특히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를 함유한 원단으로 제조된 의류는 내구성이 뛰어나며 입고 벗기가 쉽다.

 

스티브 스튜어트(Steve Stewart) 더 라이크라 컴퍼니 최고 브랜드/혁신책임자는 “소비자들은 직장, 레저 활동, 사회 활동 같은 다양한 환경과 매년 계절별로 더 많은 다양성을 제공하는 의류를 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소비자들은 개별적 필요나 라이프스타일은 물론 자신의 신체 사이즈나 체형이 달라지거나 변화가 심하더라도 각자의 신체 유형에 적응할 수 있는 의류를 원한다”며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필요를 모두 충족하는 해결책”이라고 설명했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를 함유한 원단 및 의복과 일반 스판덱스만 함유한 원단 및 의복을 비교해 마모 성능을 평가했다. 그 결과,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를 사용할 경우 움직임이 편안하고 제2의 피부와 같은 성능으로 형태가 잘 유지되며 편안한 고정력으로 활동이 훨씬 자유로움 등 여러 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사이즈 다양성도 중요한 이점으로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로 ‘프리 사이즈’ 의류를 뒷받침할 수 있다. 착용 영역 안에서 더 부드러운 스트레치를 사용하면 핏 범위가 확대돼 주어진 사이즈에서 더 다양한 신체 유형을 커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프리 사이즈 접근 방식을 지원하고 잠재적으로 재고(SKU)를 줄일 수 있는 실질적 가능성을 연다.

 

디아나 스탄코프스키(Deana Stankowski) 더 라이크라 컴퍼니 운동복/속옷/수영복 부문 전략 마케팅 이사는 “사이즈 다양성은 한때의 유행어가 아니며 오늘날 소비자에게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소비자의 몸은 독특하며 자신을 위한 디자인이라고 여겨지는 옷을 원한다”며 “즉 편안함과 자신감을 높여주는 옷”이라고 설명했다.

 

스탄코프스키 이사는 “사이즈만으로는 신체 유형·체형을 나타낼 수 없으며 전통적 사이즈의 의류는 해당 사이즈의 모든 소비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가 혁명적인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며 “이 섬유로 제조한 의류는 사이즈 범위 안의 다양한 체형에 적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대행사 DIP와 협력해 신섬유의 적응성을 보여주는 새로운 ‘라이크라’ 하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했다.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가 당신의 세계에 적응한다(LYCRA® ADAPTIV fiber Adapts to your world)’ 캠페인 진행 업체는 글로벌 대행사인 FCB가 선정됐다. 이 캠페인은 컴퓨터로 생성된 그래픽을 활용해 획기적인 스판덱스(엘라스틴) 섬유 혁신이 구현한 적응 기능을 홍보한다.

 

 

한편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 출시를 지원할 2개의 무역 박람회가 조만간 개최된다. 오는 10월 9~11일 중국 상하이 국립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국제섬유전시회 ‘인터텍스타일 상하이’에 부스(1.1홀 1.1-E51 부스)를 설치하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를 출시한다. 다음 링크에서 가상 부스를 둘러볼 수 있으며 일일 전시 주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lycra.com/en/2021Intertextile

 

북미 지역에서는 9월 21~22일 초청자 한정으로 진행되는 독점적 온라인 미팅을 통해 데님 업계를 대상으로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를 출시할 예정이다. 라이크라 브랜드 웹사이트의 안내 페이지(https://bit.ly/3kdGNeK)에서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koreafashionnews.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1/09/17 [13:15]  최종편집: ⓒ 코리아패션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Daily News
제22기 서울대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개설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학장 하지수)가 섬유․의류 등 관련 산
“난 메타버스에서 명품 산다”
국내외 패션 브랜드들이 메타버스 매력에 빠져들었다.대표적으로
2022년 글로벌 패션산업 회복 전망
“2022년 패션 산업은 카테고리 환경의 변화, 새로운 디지털 프론티
파츠파츠, 선순환 기부프로젝트
“더 이상 입지 않는 파츠파츠 옷을 보내주세요. 파츠파츠 지구티
국내 패션시장 규모 43조원 추정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2021년 국내
파츠파츠 X 국립현대미술관 지속가능 협업
지속가능한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패션 브랜드 파츠파츠(PARTsPART
섬산련 ‘데이터 기반 트렌드 세미나’ 개최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12월 1일(수
​몽클레르, 지속가능경영지수 평가 1위
S&P 글로벌의 지속가능경영 평가에 따르면, 몽클레르가 전 세계 및
신원, 30인 女 인터뷰집 출간 북토크
㈜신원(대표 박정주)의 여성복 브랜드 ‘베스띠벨리(BESTI BELLI)’가
지속가능한 윤리적 패션 방향 찾는다
11월 23일 오전 11시부터‘우리의 옷이 옷장을 떠난 이후-의류 폐기
韓뉴욕주립대, 입시 전형 신설
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민원기)는 2022년 봄 학기 입학부터 ‘대
“올 겨울은 라코스테와 함께”
㈜동일드방레(대표 배재현)가 전개하는 프랑스 프리미엄 캐주얼
서울패션위크, 틱톡 7,200만 뷰 기록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코로나 국면에서 위축된 패션산업을 지원
볼디스트, 국내 워크웨어시장 선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워크웨어 브랜드 ‘
전국대학생패션연합회, 제25대 정기쇼
전국대학생패션연합회 O.F.F.(Off the Fixed idea of Fashion) 제25대 정기 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