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수_SEOYOUNGSOO.C 13FW Collection

아르미안의 달에서 찾아낸 ‘신여성주의’
KoreaFashionNews | 입력 : 2013/04/11 [19:02]



 

만화 속에 등장하는 가상의 국가 아르미안에서 찾아낸 강함과 부드러움이 존재하는 페미닌 룩을 선보인 디자이너 서영수의 2013~2014 가을/겨울 SEOYOUNGSOO.C 컬렉션이 지난 3월 29일 금요일 3시 30분에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컨벤션 & 애니버서리'에서 열렸다.



패션쇼는 전원풍의 느낌을 주는 뉴트럴 컬러로 편안하고 자연적인 분위기 속에 시작되었다. 굵기가 제각각 다른 니트로 짜여진 판초 스타일 상의는 루즈한 실루엣이 더욱 돋보이게 하였고, 메인 컬러인 블랙에 터키색에 가까운 그린과 와인 등 의 컬러 매치는 정적인 분위기에 포인트를 주기에 충분했다.
 
다양하게 레이어드된 상의의 헴 라인은 비대칭적이거나 혹은 대칭을 이루며 율동미를 느끼게 했고, 주름이 잡힌 크링클 소재로 디자인 된 아이템은 레어어드 룩을 더욱 볼륨감있게 보여주기도 하였다.
전체적으로 상의는 채도가 높은 컬러와 볼륨감이 크고 풍성한 느낌을 주는 퍼와 편물 소재를 매치해 강렬하면서도 소프트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면서, 하의는 슬림하고 피트되게 하는 라인을 선택해 따로 또 같이 어울리는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보여주었다. 여기에 구조적이고 볼륨감 넘치는 코트와 여성스러운 밀리터리룩, 오버사이즈 코트와 함께 새로운 여성상을 제시하고 있다.
소재는 자신의 디자인 정체성인 다양한 게이지의 니트류와 겨울에 필수 소재인 모직과 면, 가죽, 퍼를 적절하게 사용했다. 또한 밀리터리 룩이 보여주는 패턴과 직선과 불규칙적인 선을 사용한 기하학적인 패턴도 눈여겨 볼만하다.
컬러는 서영수의 트레이드 마크인 블랙과 그레이를 기본으로 실번 그린, 글루미 옐로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여 밝은 느낌을 가미했다. 여기에 브라운 컬러를 사용해 부드러운 여성미를 강조했다. 특히 그레이가 가미된 딥 블루는 만화에 나오는 페르시아의 새벽 이미지로 변주되었다.
직선적인 흐름이 디테일의 전반을 주도하는 가운데 강한 직선과 직선이 만나서 탄생하는 부드러운 이미지는 겉으로는 강해 보이지만 내면적으로는 부드러운 마누아의 이중성을 표현했다. 또한 마누아의 통치자이자 여전사의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본딩 처리된 디테일과 레더와 퍼를 사용해 소프트한 밀리터리 룩을 연출했다. 실루엣은 최대한 심플하게 표현하되 다양한 커브 라인들로 아우터와의 조화로운 크로스 코디를 제안한다.
한편 디자이너 서영수는 아방가르드한 니트 패션으로 독보적인 스타일을 보여주는 디자이너로 현재 컬렉션 라인인 ‘SEOYOUNGSOO.C’ 와 세컨드 브랜드인 ‘At-Mue SEOYOUNGSOO’를 전개하고 있다. 현재 두타를 비롯한 편집 매장과 백화점을 중심으로 유통을 전개하고 있으며 중국과 홍콩 등에 패션쇼와 페어에 참가하면서 해외 진출을 모색 중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Daily News
브랜드의 새 얼굴 ‘앰버서더’
패션 브랜드의 앰버서더의 경우 해당 브랜드의 컬렉션에 직접 참
코어룩, ‘틀 안에 갇힌 개성일 뿐’
블록코어룩, 발레코어룩, 고프코어룩, 코티지코어룩.. 일명 ‘코어
RVN, 日 한큐百 내 ‘팝업스토어 오픈’
[RVN 이미지 제공 – 오사카 한큐백화점 RVN 팝업스토어]미국 뉴욕을
AI가 패션 산업에 가져온 혁신적 변화
최근 런던 패션 주간에서 AI가 디자인한 의상들이 선보여지면서,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를 허물다
코로나19 이후, 스포츠웨어 시장은 다시금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伊 질 샌더, S/S 광고 캠페인
▶출처: OTB KOREA이탈리아 브랜드 ‘질 샌더(JIL SANDER)’는 크리에이
위크앤드 막스마라의 ‘판타지’
이탈리아 쿠튀르 캐주얼 브랜드 ‘위크엔드 막스마라(Weekend Max Ma
오늘은 파랑이 좋겠군
우리는다양한색채로구성된사회에서살아가고있다. 그중파란색은
헬리녹스 ‘MSCHF X Helinox’ 컬렉션 출시
글로벌아웃도어브랜드헬리녹스는스트릿캐주얼브랜드미스치프(M
한복은 왜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었을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의상으로는 한복이 있지만 우리는 평소 일상
사람들은 왜 팝업스토어에 열광하는가
지난 몇 년 동안 계속해서 그 해의 트렌드와 키워드에 빠지지 않고
현대 사회에서 바라본 전통한복과 한복의 세계화
전통이란, 오랜 과거가 현재에 물려준 신념, 관습, 방법 등, 오랜
아바타와 현실 모델, 나란히 런웨이 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헤드폰 케이스도 패션이 되는 세상
▶출처: YaLocalOffgod Instagram▶출처: YaLocalOffgod Instagram세계는 더 이상
런웨이에 아바타와 현실 모델 나란히 등장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