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Daily News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파츠파츠 온라인 몰 리뉴얼 오픈
파츠파츠만의 독창성과 유니크함 돋보이는 랩템 아이템 득템 기회까지
 
KoreaFashionNews 기사입력  2021/09/17 [17:19]

▲ 파츠파츠 온라인 몰 9월 1일 리뉴얼 오픈… 고객 편의성 배가  © KoreaFashionNews

 

제로웨이스트 철학 담은 콘텐츠 및 소재 특성별 디자인 확대한 상품 제공

 

디자이너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임선옥의 디렉팅 브랜드 ‘파츠파츠(PARTs PARTs)’가 9월 1일 리뉴얼한 온라인 몰을 오픈했다. 파츠파츠는 이번 2021 F/W 시즌을 기점으로 한 가지 소재가 가진 다양한 특성에 맞추어 디자인을 확대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제로웨이스트(Zerowaste)’를 반영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생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그동안 구매력 있는 오랜 팬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 매장을 제외하곤 마땅히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샵이 없어 고객들은 불편함을 감내해야 했다.

 

이에 자사 온라인 몰을 오픈함으로써 기존 오프라인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서비스는 물론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온라인에서 클릭만으로 쉽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고객들의 편리함을 더욱 배가시켰다. 또한 파츠파츠만의 독창성과 유니크함이 돋보이는 랩템 아이템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상세한 상품 정보와 콘텐츠는 물론 고객을 위한 합리적인 가격과 멤버십의 풍성한 혜택도 제공된다. 

 

파츠파츠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9월 30일까지 신규 회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PARTsPARTs 멤버십’ 신규 회원에게는 신상품 뿐 아니라 모든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파츠파츠몰(partsparts.shop)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츠파츠 임선옥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차별화된 파츠파츠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주고 풍성한 볼거리의 콘텐츠를 통해 고객에게 쇼핑의 재미를 선사하는 공간을 선보이는데 중점을 두었다”면서 “앞으로도 좋은 상품을 선사하는 동시에 사회적 책임감을 다하는 브랜드로서 제로웨이스트 기반의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제로웨이스트는 파츠파츠가 국내 최초로 낭비 없는 패션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2011년 처음 시작해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패션 철학이다. 임선옥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일찍이 ‘제로웨이스트’라는 환경 이슈에 눈을 뜨며, 단순히 옷 몇 벌을 팔기보다는 브랜드에 가치와 환경 이슈라는 브랜드들의 의무 등을 디자인과 옷에 자연스럽게 녹여 내오고 있다.

 

파츠파츠의 제로웨이스트 디자인은 결국 지속가능한 패션(Sustainable Fashi on)을 의미한다. 

 

이는 의류 생산 과정에 무절제한 소비, 자원낭비, 폐기물 증가 등의 문제를 최소화하거나 발생하지 않도록 한 가지 소재의 사용으로 디자인 단계부터 생산 방식에 이르기까지 독창적인 프로세스를 기획, 개발하는 개념을 보여준다. 

 

제로웨이스트 디자인의 핵심은 기획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이 체계적으로 이뤄져야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에 파츠파츠는 디자인 설계단계에서 소매, 옷깃 등 각 부분(PARTs를)을 레고 블록처럼 딱 맞게 그려 옷감 낭비를 최소화하고 있. 이러한 기술력으로 버려진 패턴의 조각들도 새로운 시각으로 재조합하여 새로운 쓰임새를 부여하고, 자원의 선순환을 도모한다.

 

파츠파츠의 제로 웨이스트는 단순히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 뿐 아니라 사회적 책임감을 가진 브랜드로서 윤리적인 기준을 세우고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진정한 지속가능한 패션에 초점을 두고 있다.    

 

koreafashionnews.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1/09/17 [17:19]  최종편집: ⓒ 코리아패션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Daily News
솟솟리버스서 지속가능전시 ’핑-퐁!’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젝시믹스, 5G 네트워크·사물인터넷 구축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강민준)이 전개 중인 액티
섬산련·서울 ‘섬유패션 디지털 크리에이터 육성’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와 서울시 패
영에이지, ‘한파용 女 방한화 출시’
㈜형지에스콰이아(대표 최병오)가 전개하는 자유로운 감성의 캐주
몬테밀라노 전국 프랜차이즈 대리점 모집
시니어들의 합리적인 브랜드로 2001년 런칭 이후 21년 동안 백화점
상명대 텍스타일디자인전공, ‘파츠파츠랩’ 방문
상명대 텍스타일디자인전공 강성해 교수와 학생들이 캡스톤 디자
SS패션, 대구한의대와 MOU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이하 대구한의대)는 지난 11월 30일
산업부, 메타패션 성장 잠재력에 베팅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가 국내 최초 메타패션 출시 행사를
올해 국내패션시장 규모 45조7,787억 원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에 따르면 2022년 국
제 18회 SFDF의 주인공은 ‘박상연’
‘제 18회 SFDF’ 수상자로 ‘애슐린(ASHLYN)’의 박상연 디자이너를
코오롱스포츠, ‘지구환경 캠페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휠라, ‘2023년 브랜드 리포지셔닝’
휠라(FILA)가 내년 상반기부터 변화될 방향성을 공개, 유통업계 관
정부, ‘메타버스 윤리원칙’ 제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는 11월 2
신진 디자이너 부지원씨, 대상 수상
11월 26일 열린 ‘제11회 니트&한지섬유 패션디자인 경진대회’
산학연 ESG섬유패션 신소재 작품전
한양여자대학교(총장 나세리)는 12월 2일~5일까지 도서관 1층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