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Daily News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K패션오디션, 하반기 한국 패션상품 수출 이끈다
7월 베이징 마케팅 기획쇼룸 성공적 첫발
 
KoreaFashionNews 기사입력  2019/08/08 [14:24]

 

▲ K패션오디션, 르돔 베이징 마케팅 기획쇼룸 개최     © KoreaFashionNews

 

 

8-10월까지 하반기 지원 프로그램 본격화

7개 주요도시 15여개 세일즈 마케팅 행사

60여개사 450만달러 이상 수출 성과 기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 내 K패션오디션 하반기 지원 프로그램의 막이 열렸다.

 

K패션오디션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기존 단일 사업으로 운영해오던 ‘대한민국패션대전’, ‘인디브랜드페어’, ‘월드스타디자이너 육성 사업’, ‘르돔쇼룸’ 등 프로그램의 컨셉 변경 및 통합 플랫폼화를 통해 패션 브랜드 창업을 위한 신진 디자이너 및 글로벌 유망 디자이너 선발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본격적인 하반기 마케팅 시즌을 맞아, 서울을 비롯한 주요 패션 시장인 파리, 뉴욕, 상하이 등 약 7개 도시에서 K패션오디션으로 엄선된 국내 우수 브랜드 60여 개사를 소개하고 수출을 지원하는 패션쇼•전시회•세일즈랩 입점 등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K패션오디션, 르돔 베이징 마케팅 기획쇼룸 개최     © KoreaFashionNews

 

그 시작으로 한국패션산업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K-Fashion 쇼룸 LEDOME은 지난 5월 개최한 K패션오디션•트렌드페어에 참여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첫 글로벌 마케팅 행사로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중국 베이징 Today Art Museum에서 베이징 마케팅 기획쇼룸을 개최했다.

 

이번 기획쇼룸 행사는 중국 현지 파트너인 TUDOO Showroom과의 협업으로, 베이징을 중심으로 중국 각지 편집매장 바이어 40여 개사를 초청하는 수주행사와 중국 현지 유명 패션매체와의 인터뷰 등으로 구성되었다.

 

▲ K패션오디션, 르돔 베이징 마케팅 기획쇼룸 개최     © KoreaFashionNews

 

2019 베이징 마케팅 기획쇼룸에는 K패션오디션에 참가한 브랜드 8개사 ▲51퍼센트(이원재) ▲그레이스케일(염지연) ▲노미나떼(김사라) ▲노타(최예인) ▲랭앤루(박민선, 변혜정) ▲메종 드 이네스(김인혜) ▲제이우(김재우) ▲에이벨(김보민) 등이 참여했다.

 

이들 브랜드들은 각 브랜드의 최신 컬렉션 상품을 선보이며 현지 방문객의 뜨거운 호응을 얻어 바이어 상담건수 40건, 추산 상담액 10만달러(1억 2천만원)의 성과를 내며 성공적인 첫 걸음을 내딛었다.

 

이에 힘입어 8월부터 10월까지 뉴욕, 파리, 상하이 등 세계 각국 패션 도시에서 본격적인 K패션오디션 하반기 지원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다.

 

8월에는 12~14일까지 라스베가스 프로젝트 N:OW 남성복 브랜드 참가를 지원하며, 8월 28~30일까지 3일간 코엑스 ‘프리뷰 인 서울(PIS)’ 전시 내 쇼인쇼 형태의 ‘K패션오디션 트렌드페어’ 개최를 연이어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9월에는 2020 S/S 뉴욕패션위크 마케팅으로 진행되는 ‘코트리’, ‘에디트’ 전시회 참가도 앞두고 있다.

 

에디트 개별부스 전시에는 9개사가 참여하며, 코트리 르돔 공동부스 전시에는 8개사가 참여한다. 2020 S/S 파리패션위크 기간에는 트라노이 더쇼룸즈 참가를 비롯해 파리컬렉션(패션쇼)도 진행된다.

 

파리 트라노이 더쇼룸즈에 참가하는 브랜드는 그리디어스(박윤희), 분더캄머(신혜영), 비건타이거(양윤아), 비뮈에트(서병문), 제이청(정재선), 참스(강요한), 티백(조은애)까지 7개이며, 이중 분더캄머, 비뮈에트, 제이청은 파리에서 첫 패션쇼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10월에는 2020 S/S 상하이패션위크 기간에 진행되는 ‘온타임쇼’에 5개사, ‘쇼룸상하이’ 전시회에 총 10개사가 참여한다. 또한 10월은 2020 S/S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Generation Next Seoul)를 비롯해 ‘두바이 공동 마케팅-르돔 쇼룸’에 4개사 참여까지 바쁜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국패션산업협회 관계자는 “10월까지 세계 각국 패션 도시에서 60여 개사 패션 브랜드 대상 수출 지원 사업 진행을 통해 연내 450만 달러 이상 수출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11월에는 ‘K패션오디션 어워즈’를 진행하여 파이널 심사 대상자 중에서 대망의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니 끝까지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K패션오디션 하반기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kfashionauditio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ail@koreafashionnews.com

 

K패션오디션 하반기 지원 프로그램

7.25(목)~7.27(토) 베이징 베이징 마케팅 기획쇼룸

8.28(수)~8.30(금) 서울 K패션오디션 in 프리뷰인서울 (트레이드쇼)

9.15(일)~9.17(화) 뉴욕 코트리 (트레이드쇼)

9.15(일)~9.17(화) 뉴욕 에디트쇼 (트레이드쇼)

9.28(토), 예정 파리 파리컬렉션 (패션쇼)

9.27(금)~10.2(수) 파리 트라노이 더쇼룸즈 (트레이드쇼)

10.10~10.16 중 하루 상하이 상하이패션위크 (패션쇼)

10.10(목)~10.13(일) 상하이 온타임쇼 (트레이드쇼)

10.11(금)~10.14(월) 상하이 쇼룸상하이 (트레이드쇼)

10.15(화)~10.19(토) 서울 서울패션위크 GNS (트레이드쇼)

10.16(수)~10.18(금) 예정 두바이KOTRA 두바이 한류박람회

11.19(화), 예정서울 K패션오디션 어워즈 (시상식)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9/08/08 [14:24]  최종편집: ⓒ 코리아패션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Daily News
안다르, 시장 둔화에도 외형·내실 다 잡았다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지난해 매출액 2026억원, 영업이익
코오롱스포츠, 기능성+스타일+친환경 강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
9월 밀라노 패션위크에 K-패션 데뷔
올해 9월 내년도 봄과 여름의 패션 트렌드를 선보이는 밀라노 패션
SFI, ESG 평가 이슈별 우수기업 선정
지속가능패션이니셔티브(추진위원장 주상호, 이하 ‘SFI’)는 국내
신원, 하이엔드 스트리트 ‘GCDS’ 전개
㈜신원이 공식 수입 전개하는 이탈리아 하이엔드 스트리트 브랜드
K패션, 브랜딩과 DX로 글로벌 팬덤 만든다
이베이, 알리바바, 마플 등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부터 세일즈포
상하이 패션위크를 활용한 中 진출 전략
한국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가 중국에 진출하는 방식은 크게 두 가
볼빅어패럴, ‘2024 SS 시즌 컬렉션 런칭’
트렌디한 디자인과 최상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골프웨어 브랜드
24 F/W 서울패션위크 파츠파츠(PARTsPARTs)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파츠파츠(PARTsPART
코코 샤넬 일생 다룬 ‘모댄스’ 4월 한국 초연
‘모댄스(MODANSE)’는 ‘패션’을 의미하는 프랑스어 ‘Mode’에 ‘
신원, 伊 럭셔리 브랜드 ‘까날리’ 국내 전개
㈜신원이 공식 수입 전개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남성 라이프스타일
종로구, 봉제산업 부가가치 높인다
서울 종로구가 지역 대표산업인 봉제산업 부가가치 높이기에 본격
삼성물산 아미(AMI), 국내 유통 강화 나선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는 신세계
룰루레몬, ‘남성화 시장 진출’
룰루레몬(Lululemon athletica)이 여성 신발 출지 2년 만에 첫 남성 신발
패션그룹형지, ‘스타매장 육성’
패션그룹형지㈜가 매장 기살리기 일환으로 고객이 많이 찾는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