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Daily News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찌 ‘차임 포 체인지’와 성 평등 운동 지지
투 개더 투게더(To Gather Together) 캠페인 및 아트월 공개
 
KoreaFashionNews 기사입력  2019/01/29 [10:02]

▲ 런던에 위치한 차임 포 체인지 캠페인 아트월 Credits: Samuel Keyte  © KoreaFashionNews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와 ‘차임 포 체인지(CHIME FOR CHANGE)’는 지난 28일(현지시각), 성 평등을 지지하기 위해 국제사회가 단결해야 한다는 의미의 ‘투 개더 투게더(To Gather Together)’ 캠페인과 함께 아트월을 공개했다.

 

구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는 이번 차임 포 체인지 캠페인을 위해 이탈리아 시각 예술가 MP5와 협력해 런던, 밀란, 뉴욕, 대만, 홍콩에 구찌 아트월을 제작했다. 캠페인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이번 아트월은 성별이나 다른 지표로 식별할 수 없는 인간의 형상을 띈 실루엣이 돋보인다.

 

구찌 회장 겸 CEO 마르코 비자리(Marco Bizzarri)는 “차임 포 체인지의 캠페인을 통해 정의롭고 공정한 세상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재확인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성 평등을 달성하는 것은 우리의 집단적 미래를 보장하는데 매우 중요하다”면서 “구찌는 창의력, 전 세계 직원들의 참여와 비영리 프로젝트를 위한 지원을 적극 활용해 대화를 개시하고 차세대 지도자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차임 포 체인지는 이번 캠페인에 발 맞춰 ‘미래는 유동적이다(The Future is Fluid)’라는 단편 영화를 공개했다. 이레귤러 랩스(Irregular Labs)와 제이드 잭맨(Jade Jackman)이 공동으로 제작한 해당 영화는 전 세계 Z세대 주인공들을 통해 그들에게 ‘젠더(gender)’란 무슨 의미를 뜻하는지 탐구한다.

 

더불어, 구찌는 성 평등과 자기표현을 위해 나서는 전 세계 커뮤니티의 목소리를 응원하기위해 이번 주 ‘차임 진(CHIME zine)’ 1호를 출간할 예정이다.

 

작가 아담 일라이(Adam Eli)가 편집한 차임 진은 전 세계에 사회 운동가, 아티스트 및 작가들의 공적을 담아냈다. 차임 진은 뉴욕에 있는 구찌 우스터 북스토어와 피렌체에 위치한 구찌 가든을 포함한 전 세계 일부 북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차임 포 체인지 공식 웹사이트(CHIME.Gucci.com)에서는 차임 진의 디지털 버전과 차임 포 체인지의 편집장 마리엔 펄(Mariane Pearl)이 큐레이팅한 스토리텔링 컨텐츠도 공개될 예정이다.

 

▲ 베이굿포부룬디(BEYGOOD4BURUNDI)’ , ‘아톨루션(Artolution)’     © KoreaFashionNews

 

한편, 구찌는 지난해 3월 아프리카 부룬디 여성과 아이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 체결된 ‘베이굿포부룬디(BEYGOOD4BURUNDI)’ 뿐 아니라 국제 공공 미술 단체인 ‘아톨루션(Artolution)’과의 화합과 치유, 통합을 위한 아트월 프로젝트를 올해도 계속해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로 출범된 지 6년 된 ‘차임 포 체인지’는 지난 2013년 구찌가 교육, 보건의료, 정의 실현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전 세계 여아 및 여성의 권익 향상을 위한 목소리를 한데 모으는 것을 목표로 창설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현재까지 약 150억 원 이상의 기금을 모금하고, 89개국 156개 협력사와 함께 425개 이상의 비영리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 전 세계 57만 명 이상의 소녀와 여성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며 300만 명 이상의 가족과 지역 구성원을 지원했다.

 

▲ 차임 포 체인지의 공동 창립자인 셀마 헤이엑 피노(Salma Hayek Pinault)<사진 좌측>와 비욘세 놀즈 카터(Beyoncé Knowles-Carter)<사진 우측>     © KoreaFashionNews

 

차임 포 체인지의 공동 창립자인 셀마 헤이엑 피노(Salma Hayek Pinault)와 비욘세 놀즈 카터(Beyoncé Knowles-Carter)는 케어링 재단, 허스트 매거진, 페이스북, 빌 & 멜린다 게이츠 재단 같은 파트너 기관과 함께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기빙(GlobalGiving)’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전 세계 취약계층을 위한 꾸준한 자금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차임 포 체인지가 앞으로 기여할 프로젝트들은 다음과 같다. 

 

 

▲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의 여성 운동가를 연결 및 동원하는 이퀄리티 나우(Equality Now) ▲ 홍콩, 브라질, 멕시코 등에서 젊은 여성 지도자를 양성하는 글로벌 펀드 포 우먼(Global Fund for Women) ▲ 미국 유색인종 여성 중심의 운동 구축 및 지원하는 미스 파운데이션 포 우먼(Ms. Foundation for Women) ▲ 브라질 여성의 정치적 참여와 대표성 증대를 위한 유엔 우먼(UN Women) ▲ 이탈리아 청소년의 성폭력 문제 해결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바이탈 보이시스(Vital Voices) ▲ 젊은 지지자들을 연결하고 지원하는 플랫폼을 확대하는 우먼 딜리버(Women Deliver)

 

구찌는 1921년 피렌체에서 탄생한 구찌는 세계 럭셔리 패션을 선도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창의성과 혁신성 그리고 이탈리안 장인정신으로 그 명성을 쌓아왔다.

 

유수의 럭셔리, 스포츠&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보유한, 어패럴 및 액세서리 분야에서 세계정상에 있는 케어링 그룹(Kering Group)의 일원으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www.gucci.com)을 통해 만날 수 있다.

 

mail@koreafashionnews.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9/01/29 [10:02]  최종편집: ⓒ 코리아패션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Daily News
안다르, 시장 둔화에도 외형·내실 다 잡았다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지난해 매출액 2026억원, 영업이익
코오롱스포츠, 기능성+스타일+친환경 강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
9월 밀라노 패션위크에 K-패션 데뷔
올해 9월 내년도 봄과 여름의 패션 트렌드를 선보이는 밀라노 패션
SFI, ESG 평가 이슈별 우수기업 선정
지속가능패션이니셔티브(추진위원장 주상호, 이하 ‘SFI’)는 국내
신원, 하이엔드 스트리트 ‘GCDS’ 전개
㈜신원이 공식 수입 전개하는 이탈리아 하이엔드 스트리트 브랜드
K패션, 브랜딩과 DX로 글로벌 팬덤 만든다
이베이, 알리바바, 마플 등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부터 세일즈포
상하이 패션위크를 활용한 中 진출 전략
한국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가 중국에 진출하는 방식은 크게 두 가
볼빅어패럴, ‘2024 SS 시즌 컬렉션 런칭’
트렌디한 디자인과 최상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골프웨어 브랜드
24 F/W 서울패션위크 파츠파츠(PARTsPARTs)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파츠파츠(PARTsPART
코코 샤넬 일생 다룬 ‘모댄스’ 4월 한국 초연
‘모댄스(MODANSE)’는 ‘패션’을 의미하는 프랑스어 ‘Mode’에 ‘
신원, 伊 럭셔리 브랜드 ‘까날리’ 국내 전개
㈜신원이 공식 수입 전개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남성 라이프스타일
종로구, 봉제산업 부가가치 높인다
서울 종로구가 지역 대표산업인 봉제산업 부가가치 높이기에 본격
삼성물산 아미(AMI), 국내 유통 강화 나선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는 신세계
룰루레몬, ‘남성화 시장 진출’
룰루레몬(Lululemon athletica)이 여성 신발 출지 2년 만에 첫 남성 신발
패션그룹형지, ‘스타매장 육성’
패션그룹형지㈜가 매장 기살리기 일환으로 고객이 많이 찾는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