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大 이주리씨 대상 영예

‘제3회 한국섬유·패션디자인콘테스트’ 공모 및 시상
박혜숙 회장, “글로벌 공모전으로 거듭나 매우 고무적”
KoreaFashionNews | 입력 : 2023/01/31 [13:38]

▲ (사진 좌측) 대상 수상자 평택대학교 이주리씨 © KoreaFashionNews

 

사단법인 한국섬유·패션산학협회(회장 박혜숙)가 주최하는 ‘제3회 한국섬유·패션디자인콘테스트’ 공모전에서 평택대학교 패션디자인 및 브랜딩학과 이주리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섬유·패션산학협회는 지난 1월 27일 서울패션허브센터 5층 배움뜰에서 시상식을 열고 공모전 수상자를 시상했다. 이주리씨는 ‘Life Vest’라는 구명베스트에 사용되는 부력재와 매쉬소재를 활용한 창의적이고,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인 한국섬유패션협회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또한 금상(TBH GLOBAL 마인드브릿지상)은 일본 오사카문화복장학원(OIF)의 Sana Morito씨가 ‘Moiré Pattern’ 이라는 작품으로 상장과 상금 80만원을 수상했다. 은상(㈜동준인터내셔널상)은 정민규씨, 은상 (㈜프레피펫상)은 장의현씨가 각각 상장과 상금 70만원을 수상했다. 

 

동상(서울패션허브 배움뜰상)은 박세빈씨가 상장과 50만원 상당의 부상을, 그 외 특별상에 AYUMU YAMAMURA씨, 최은선씨, 브랜드상에 곽민지씨, 강지우씨, 이재영씨, 서경은씨, Hase씨, 신정연씨가 수상했으며, 다수의 장려상, 특선, 입선 수상자가 선정됐다.

 

박혜숙 회장은 “공모전은 국제적인 명성을 쌓아가면서 영국, 일본, 중국 등과 국제교류와 더불어 한국 패션을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고 뒷받침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며 “올해는 특별히 일본의 오사카문화복장학원에서 많은 작품을 출품하는 등 글로벌 공모전으로 거듭나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금번 공모전의 시상식 축하 차 참석한 일본 오사카문화복장학원 Iwasaki 학장은 “이렇게 수준 높은 공모전에 우리 일본 학생이 참가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는 이 공모전에 앞으로도 함께 참여하고 더불어 발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본 공모전 협찬사로 처음 참여한 서울패션허브센터의 김신우 센터장은 축사를 통해 “본 공모전을 위해밤샘 작업과 수백 번, 수만 번 익히고, 가꾼 작품을 이렇게 발표하는 자리에 있는 여러분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한국 K-패션 더 나아가 글로벌 패션을 이끄는 디자이너가 배출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북부환편공업협동조합 김병균이사장은 “매년 공모전 심사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지만, 작품성과 완성도뿐만 아니라 상업성까지 겸비한 수준 높은 작품이 출품되고 있어 놀라울 따름이다. 특히 해외 참가자들의 지원이 눈에 띄게 늘고 있어서 심사하기가 쉽지 않았다”며 “우리 섬유패션산업체에서도 인재발굴의 현장에서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힘쓰겠다”는 심사평을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패션허브센터, 경기북부환편공업협동조합, 한국취업지원센터, TBH GLOBAL [MIND BRIDGE], 파츠파츠 임선옥 디자이너, ㈜프레핏펫, 피커스튜디오, AD Media Co., Ltd.등에서 후원했다, 2019년 제1회 공모전을 시작으로 패션·텍스타일·액세서리·펫용품 디자인 산업의 글로벌 미래 인재발굴을 목표로 매년 수준 높은 작품을 발굴하는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oreafashionnews.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Daily News
아바타와 현실 모델, 나란히 런웨이 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헤드폰 케이스도 패션이 되는 세상
▶출처: YaLocalOffgod Instagram▶출처: YaLocalOffgod Instagram세계는 더 이상
런웨이에 아바타와 현실 모델 나란히 등장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2024 F/W 밀라노 패션 위크 속 올해 패션 키워드
지난 21일(현지시간)부터 26일까지 6일 동안 개최된 2024 F/W 밀라노
[칼럼] ‘지속 가능한 패션’이라는 환상
최근 몇 년 동안 패션업계에 ‘지속 가능성’이라는 단어가 유행
코닥어패럴, 런칭 5년 만에 ‘중국 진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중국 시장
佛 화장품 ‘세포라’, 한국 떠난다
프랑스 명품 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가 운영하는 세계 최대
롯데자이언츠, ‘윌비’ 달고 뛴다
㈜형지엘리트(부회장 최준호)가 3월 19일 프로야구단 ‘롯데자이언
안다르, 시장 둔화에도 외형·내실 다 잡았다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지난해 매출액 2026억원, 영업이익
코오롱스포츠, 기능성+스타일+친환경 강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
9월 밀라노 패션위크에 K-패션 데뷔
올해 9월 내년도 봄과 여름의 패션 트렌드를 선보이는 밀라노 패션
SFI, ESG 평가 이슈별 우수기업 선정
지속가능패션이니셔티브(추진위원장 주상호, 이하 ‘SFI’)는 국내
신원, 하이엔드 스트리트 ‘GCDS’ 전개
㈜신원이 공식 수입 전개하는 이탈리아 하이엔드 스트리트 브랜드
K패션, 브랜딩과 DX로 글로벌 팬덤 만든다
이베이, 알리바바, 마플 등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부터 세일즈포
상하이 패션위크를 활용한 中 진출 전략
한국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가 중국에 진출하는 방식은 크게 두 가